2020년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이유 정리(Feat. 뇌피셜+코로나19)


2020년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이유 정리(Feat. 뇌피셜+코로나19)



갑자기 캠핑이?

요즘, 캠핑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코로나가 아닐까? 하고 추측해봅니다. 아니면, 내가 관심이 없어서 몰랐었던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냥 제가 생각하는 뇌피셜로 한번 떠들어 보려고 합니다. 저도 갑자기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1인중에 하나이거든요.

실내활동의 두려움

올 초 겨울의 끝자락에 코로나가 유행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실내활동은 어려워졌으며, 아이들을 가진 부모들은 키즈카페를 갈 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일부 키즈카페는 이번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다 영업을 중단하는 지경에 이르기도 하였습니다. 실제로 저희 집 앞에 있는 조그만 키즈카페는 문을 닫았지요.

예능에서 캠핑

몇몇 예능에서 마스크를 쓴 연예인들이 캠핑을 떠나기 시작합니다. 옹기종기 모여앉아, 자연을 즐기고 수다를 떨고 행복해 보입니다. 아, 그전에 캠핑클럽이 있었죠?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눈앞에 두고, 낭만적인 캠핑카에서 잠도 자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고, 불멍을 즐기며, 음악과 함께 웃으며 옛추억을 소환합니다.

티비를 보면 다짐합니다.

(2019년의 나) “내년에 캠핑박람회가서 캠핑용품을 사서 저렇게 우리 아이들과 함께 낭만을 즐겨야지…”

캠핑 박람회 취소

그러나2020년 3월은 잔인하게도 계획된 캠핑박람회가 취소됩니다. 우리는 캠핑용품을 찾아, 여기저기 집 주변에 있는 캠핑용품점을 찾아다니죠.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캠핑과 관련된 용품들은 수요를 따라가지 못합니다. 인기 있는 텐트는 한달전부터 비용을 지불하고 예약을 걸어놔야 구할 수 있었죠.

캠핑 용품 하늘에 별따기

저도, 마음에 드는 텐트를 구하기 위해 여기저기 찾아다녔지만… 찾지 못하고, 예약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재입고 일정이 보름정도 남았었는데, 재고가 얼마나 들어올지 확실하지 않아, 재고가 들어온다고 해도 받을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캠핑용품점 사장님께서도 확신이 없으셨습니다. 재고 입고날, 사장님께서 다른 매장의 재고를 확인중이며, 구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셨습니다. 정말 운이 좋게도, 저희는 다른 매장의 재고를 사장님이 구해주셔서, 텐트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중고거래 거품

캠핑과 관련 중고용품가격에 거품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새제품을 구할 수 없게되니, 중고거래 사이트엔 미개봉/거의신품 상태의 제품이 새제품보다 비싸게 올라오기도 하고, 비싸게 판매하는 것에 대한 비난(실제론 비아냥에 가까웠습니다.) 의 댓글도 달립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필요에 의해 구매하여 거래가 성사되죠. 경제학의 가장 기초인 수요공급의 법칙. 시장경제이론. 자유경제활동을 중고나라를 통해 배웁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평일, 우리 아이들은 학교도 가지 못하고 하루종일 집에만 있습니다. 주말까지 집에 있으면, 부모도 견디기 힘들고, 아이들도 견디기 힘듭니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좀 더 빨리 코로나의 세계적 대유행이 종식되길 바라며, 외부활동을 자제합니다. 생활속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고강도의 사회적 거리두기까지 잘 버텨왔지만, 무심하게도 날은 따뜻해지고, 하늘은 화창하며, 시원한 바람이 불기 시작합니다. 어디라도 나가야하죠. 산으로 바다로 떠납니다.

이번주 주말… 날씨가 너무나 좋은데, 우리 아이들과 하루종일 집에서 또 하루를 보낼수 없거든요.

해외여행 불가

그렇다고 해외여행을 갈 수 있느냐? 하늘 길은 더 막막합니다. 해외를 다녀오기 위해선 1주일의 휴가로는 절대 다녀올 수 없습니다. 아무리 코로나로 부터 안전한 지역을 다녀왔다 하더라도, 레벨D 수준의 방호복#1을 입고 다녀오더라도… 2주간 자가격리라는 시간이 필요하죠. 나갈때도 2주간 격리, 들어와서도 2주간 격리. 4주짜리 휴가… 떠날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담보로 나갈 수 있는 사람은 더더욱 없을 것입니다. 절대 없을 것입니다.

결론은 캠핑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상황들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이번 캠핑 대란(?)이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가 떠든 얘기에 대한 공신력있는 근거는 없습니다. 카더라 및 정황 근거한 뇌피셜입니다. 내용에 대한 인과관계를 단단하게 표현해야하는데, 부족해 보입니다.)

에필로그

지금 이런 상황에 대해 좋다 나쁘다 잘했다 잘못했다를 논하자고 작성한 것이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왜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가?

에 대한 스스로의 질문에 작은 짱구를 굴려 생각해보고 이를 글로 정리해보고자 작성한 것입니다.

 


#주석
  1. 방호복 더 알아보기[본문으로 ↩]

댓글 남기기

Previous

[WP-Sweep] 리비전(Revision, 임시저장글) 한방에 정리하기

TEST : 워드프레스 VR 360 사진 포스팅

Next